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록키마운틴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
작성자 엑스모션스포츠 (ip:)
작성일 21.06.21
조회수 649
록키마운틴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
   
   
록키마운틴 공식 수입원인 엑스모션스포츠(이하 엑스모션스포츠)에서 유통, 판매하고 있는 록키마운틴 제품은 제조상의 과실로 의한 하자가 발생시 
제정경제부 고시에 의거 보증 기간에 있는 제품에 한해서 현품으로 교환 또는 부분 수리를 해드립니다.
   
 
록키마운틴 완성차 프레임과 프레임셋에 대한 품질보증
 
〮 록키마운틴은 아래의 표와 같이 프레임의 종류에 따라 품질보증이 적용 됩니다.
〮 품질보증은 구매날짜를 기준으로 기간이 결정되며, 엑스모션스포츠에서 수입,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품질보증을 약속합니다.
〮완성차를 구성하는 품목 중 록키마운틴 프레임이나 프레임 셋을 제외한 부품, 즉 포크, 휠, 휠셋 , 드라이브 트레인, 브레이크, 싯포스트,
  핸들바, 스템, 안장, 페달 등은 해당 수입사의 정책에 따르므로 록키마운틴에서 제공하는 품질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록키마운틴 프레임, 프레임 셋의 보증 기한
 
산악 자전거보증 기간보증의 방법
크로몰리 스틸라이프 타임 보증교체
알루미늄 – 하드테일5년 이내교체
알루미늄 – 듀얼서스펜션5년 이내문제가 발생된 부분 교체
카본 - 하드테일, 듀얼서스펜션5년 이내문제가 발생된 부분 교체
다운힐 / 프리라이딩 / 더트 점프3년 이내문제가 발생된 부분 교체
서스펜션이나 부싱6개월 이내해당 부품 교체
알루미늄 - 도로용 자전거5년 이내해당 부품 교체
카본 – 도로용 자전거5년 이내해당 부품 교체
NOTE
 
〮모든 프레임의 페인트 및 데칼의 부식이나 벗겨짐에 대한 품질 보증은 1년입니다. 정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스크래치나 사용자의 실수
  (보호테이프에 의한 페인트 및 데칼 변색, 손상 등)에 의해 깨지거나 벗겨짐, 닳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조 당시 실수에 의해 페인트가 잘못 칠해진 경우도 보증기간은 고객님이 구매하신 날부터 1년 이내이며, 제품의 조립과정이나 사용 중에
  발생하는 흠집 및 벗겨짐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
〮록키마운틴 제품의 품질 보증은 최초 구매자에 한해서만 적용되며, 제품 양도시에는 품질보증에 대한 권리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서스펜션에 연관된 부품 및 서스펜션 부착물에 대한 품질보증
 
〮크로스컨트리와 올마운틴 프레임 및 완성차의 서스펜션 관련부품(피봇, 부싱, 베어링 등)의 품질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다운힐과 프리라이딩 프레임 및 완성차의 서스펜션 관련부품(피봇, 부싱, 베어링 등)의 품질보증 기간은 6개월 입니다.
〮단, 일부 서스펜션 부품은 특정 제조업체에 의해 품질 보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부품 품질보증 범위
 
〮완성차에 사용된 부품, 즉 서스펜션 포크, 리어샥, 드라이브 트레인, 브레이크, 휠, 시트포스트, 안장, 페달, 핸들바, 스템 등은 각 제조회사에
  품질보증 책임이 있습니다.
   
   
추가조건
 
〮엑스모션스포츠에서 수입 판매한 제품의 품질보증은 록키마운틴 멤버스(대리점)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한 제품을 최초로 구입한 소비자에게만 해당되며, 
  품질보증에 대한 권리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구매한 대리점을 통해
  품질보증 의뢰를 해야 합니다. 모든 품질보증은 최종공급자인 판매 대리점으로부터 엑스모션스포츠에 접수된 건에 한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품질보증을 받기 위해 필요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지 못할 경우, 품질 보증 기간의 시작일은 엑스모션스포츠로부터 출고되어 해당 구입 점에 공급된
  날을 기준으로 하여 90일 이후로 적용됩니다. 또한 배송과 부품 교체시 발생되는 비용은 전적으로 고객님께 있습니다.
〮단종된 프레임의 경우와 록키마운틴 본사에서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등급이 다른 프레임이나 또한 새로운 모델로 출고될 수 있으며
   록키마운틴 본사에서 별도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워런티) 적용 후 교체 받은 부품 및 프레임의 보증 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 기간
 
〮자전거에 부착된 모든 부품들은 각각의 제조회사 및 수입업체의 품질보증기간에 따릅니다.
   
   
품질보증을 받을 수 없는 경우
 
1. 타이어나 튜브, 브레이크, 기어, 케이블, 브레이크 패드 등 일반적인 소모품들은 보상에서 제외 됩니다.
    제품 구매 시에 어떤 부분들이 품질보증에서 제외 되는지에 대해 판매점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 엑스모션스포츠가 지정한 대리점 이외의 대리점 또는 사람이 자전거를 임의 분해 하거나 변경하여 손상이 되었을 시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사고 또는 오용(자전거의 본래 용도와는 맞지 않는 사용)에 의한 손상에 대해서는 품질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4. 적절치 못한 부품 조합이나, 필요한 정비를 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 또는 프레임에 손상을 주는 행위
   표면 가공, 세공, 타공, 도장, 보호 테잎 부착, 광택 작업 등을 포함한 임의 작업)를 했을 경우 보상에서 제외 됩니다.
   또한 크로몰리 프레임의 내부 부식은 소재에 특성에 따르는 부분이므로 보상에서 제외 됩니다.
5. 만일 고객님께서 산악자전거 스턴트 비디오에나 나오는 매우 험한 지형이나 계단 혹은 묘기 코스에서 자전거를 타다 문제가 발생한 경우
   (매우 험난한 지형, 트라이얼 스타일 트릭, 스턴트, 램프, BMX 트랙, 계단이나 방파제 또는 이와 유사한 모든 라이딩)에 대해서는
   제한적 품질보증이 적용되어, 수리비용(운송비 포함)이 청구될 경우도 있습니다.
6. 제품 교체에 따르는 비용은 품질보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7. 제품의 배송 중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 화재, 수해,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상, 파손, 구입 영수증의 분실 시에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8. 경찰이나 공공기관에 제공된 제품은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9. 제품의 표면에 미관상 생긴 파손이나 흠집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
10. 기능에 영향이 없는 감각적 현상 (소리, 진동 등)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
   
   
품질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1. 전문적인 대회나 시합용으로 자전거를 사용한 경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된 경우(렌탈, 택배, 방범활동 등).
2. 자전거 제조회사에서 추천하거나 장착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부품을 개조를 한 경우
3. 엑스모션스포츠 대리점 외 비공식 판매점에서 자전거를 구매한 경우(개인 매매, 중고거래, 병행수입품, 해외구매 등)
4. 이 품질보증은 국내에서 사용되는 것에 한합니다.
5. 해외로 반출할 경우 그 시점에서 품질보증은 종료 됩니다.
   
   
품질보증 접수 절차
 
1. 제품을 구입한 대리점을 통해 품질보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통신 판매를 통해 구입한 경우에도 최초 판매점을 통해 의뢰를 하십시오.
    (통신 판매로 구입하신 상품에 관해서는 가까운 대리점에서 보증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고객님이 자전거를 구매할 당시의 영수증을 반드시 준비하십시오.
3. 고객님의 자전거를 공식 판매점에서 점검을 받으신 후 문제점에 대해 말씀하십시오.
4. 만약 프레임에 대해 품질보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장착되어 있던 부품들을 함께 준비해 주십시오. (완성된 조립차 형태)
5. 엑스모션스포츠는 품질보증서의 명시된 모든 관련 사항과 규율을 엄숙히 준수합니다.
   
   
록키마운틴 의류에 대한 품질보증
 
엑스모션스포츠에서 유통, 판매하고 있는 록키마운틴 의류 제품은 제조상의 과실로 인한 하자 발생시 재정경제부 고시에 의거 보증 기간에 있는 제품에
한하여 수리 또는 동일제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보증 기간 : 구매일로부터 2주 이내 하자 발생시 : 동일 제품 교환
                  2주 초과 시 : 수리 또는 수선
〮보증 대상 : 제조상의 과실이 인정되는 제품
〮보증에서 제외되는 경우 : 사용자 과실에 의한 손상인 경우
  - 벨크로, 거친 표면, 안장의 자수, 가방 등 다른 물체와 접촉에 의한 마찰에 의해 생기는 원단 손상 및 얼룩 발생
  - 일부러 실밥을 뜯어낸 경우
  - 표백, 다림질, 드라이크리닝, 세탁기세탁, 기계건조(고온건조)등 잘못된 세탁으로 인한 원단 손상
  - 표백제가 포함되어 있는 세제로 세탁하여 생긴 얼룩
  - 색상이 있는 의류와 흰색 의류의 혼합 세탁으로 인한 얼룩
 
〮품질 보증은 최초 구입자에게만 해당되며, 품질 보증 요청 시에는 구입 당시의 영수증을 제시하여야만 합니다.
〮엑스모션스포츠가 인정하는 대리점 외 비공식 판매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경우[개인 매매, 중고 제품,병행 수입품 구매]에는 품질보증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제품 교환에 따르는 비용은 품질보증에서 제외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안내

810101-04-270760

국민은행 / 김범호 (엑스모션스포츠)